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실비김치 너무 궁금해요!!

by k.anna 2020. 5. 21.
반응형

실비김치 너무 궁금해요!!

 

여러분 실비김치가 뭔지 아세요? 

아마도 궁금하신 분들께서 찾아오셨겠지요.

 

저는 얼마전 유튜브 먹방에서 실비 김치를 처음 봤거든요.

먹방 유튜버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김치인 것 같더라고요.

너무 맛있게들 드셔서 침이 꼴깍꼴깍했었어요. 

 

 

이 실비 김치가 엄청 유명하던데 아직까지 저는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실비 김치가 뭐예요? 궁금하시죠. 저와 함께 알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실비김치

 

실비김치가 뭔가요?

대전있는 실비식당 (실비집) 이라는 식당에서 매운 김치를 선보였는데 그 맛이

너무 좋고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전국에 택배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죠. 

 

 

그런데 왜 이름이 실비김치 인가요?

저도 너무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요. 

대전지역의 실비식당에서 선보이던 김치라서 실비김치라는 이름이 붙여진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실비 식당은 도대체 뭔가요 궁금하시죠?

실비 식당이란 음식을 저렴하게 손님에게 판다는 뜻이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드는 비용만큼만 음식 값으로 팔겠다는 뜻이라고 하네요.

대전의 실비식당들에서 유래된 김치가 바로 지금의 유명한 실비김치라고 하는 것 같네요. 

 

(아주 정확하고 자세한 것은 아니지만 제가 찾아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일 수도 있으니

더 궁금한 것은 더 검색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반응형

 

 

붉은매운고추

 

실비김치의 특징은 바로 "매운맛"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인위적으로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은 사용하지 않고 고춧가루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진짜 맵기 때문에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은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알림도 있더라고요.  저도 일단 신중하게 생각을 해봐야겠네요.

20일 정도가 지나면 완전히 익게 돼서 매운맛이 좀 덜해진다고 하니도전해봐야겠네요. 

 

 

김장김치

 

실비 김치의 또 하나의 특징은 양념인 다대기 인것같아요. 

이 김치의 양념을 다양하게 요리 게 활용할 수 있는 팁이 있습니다.

 

-국이나 탕의 다대기로 활용

- 비빔밥의 양념

- 라면, 자장면과 함께 

- 고기와 함께 쌈장처럼 

- 김치볶음밥 양념

- 냉면과 함께 

 

 

 

이렇게 궁금했던 "실비김치"에대해 알아보고 나니 궁금증이 확 사라졌어요.

다음에 김치 담글 때 실비김치처럼 다대기를 많이 해서 담가볼 수 있는 아이디어도 생기고요.

김치에 대한 글을 쓰다 보니 저는 갑자기 김치볶음밥이  너무 먹고 싶어 지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궁금증이 좀 풀리셨나요? 

제 글이 도움이 좀 되었기를 바라면서 다음에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