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말로 할 때와는 다르게 글을 쓸 때 자주 헷갈리는 표현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메다와 매다 어떤 표현이 정확한 것인지 한참 생각할 때가 많은데요 어떤 것이 맞는 표현인지 확인해봅시다. 먼저 메다의 뜻은 가방이나 잡을 수 있는 물건 등을 어깨에 올리거나 걸쳐놓는 경우 바로 이 의미로 메다라고 합니다. 또 다른 표현은 보이지 않는 어떤 것 바로 책임이나 의무 등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것을 맡게 되는 경우가 되지요. 나머지 다른 표현을 살펴보면 모으다 또는 모이다라는 방언의 의미,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 목이 메다 라는 표현도 있지요. 또는 어떠한 막힌 곳이 채워지는 경우를 말하기도 합니다. 메다의 경우만 해도 이렇게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이 되고 있어요.
다음은 매다라는 표현을 알아봅시다. 매다라는 뜻한 끈이나 줄을 잡아당겨 풀어지지 않게 만드는것을 뜻합니다. 넥타이를 매다. 또는 어떤 기준에 따라 평가를 하는 경우 점수를 매긴다라는 표현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논밭에 잡초를 뽑는 경우에도 논을 맨다라고 하기도 합니다. 또한 누군가에게 전적으로 의지하는 경우 그 사람에게 목을 매다라고 사용하기도 합니다.
한 가지 이상의 뜻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생기다 보니 이 두 가지가 헷갈릴 수밖에 없는 건 당연할 수도 있겠네요. 오늘 알아본 메다와 매다의 정확한 표현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좀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